본문 바로가기

@ 청파 Note

[청파 Note / 아동부] 어린양께 경배해요

20211031 청파교회 아동부 설교

 

어린양께 경배해요

 

<요한계시록 4장 6b-11절>

 

6. 그리고 그 보좌 가운데와 그 둘레에는, 앞 뒤에 눈이 가득 달린 네 생물이 있었습니다. 

7. 첫째 생물은 사자와 같이 생기고, 둘째 생물은 송아지와 같이 생기고, 셋째 생물은 얼굴이 사람과 같이 생기고, 넷째 생물은 날아가는 독수리와 같이 생겼습니다. 

8. 이 네 생물은 각각 날개가 여섯 개씩 달려 있었는데, 날개 둘레와 그 안쪽에는 눈이 가득 달려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밤낮 쉬지 않고 "거룩하십니다, 거룩하십니다, 거룩하십니다, 전능하신 분, 주 하나님! 전에도 계셨으며, 지금도 계시며, 또 장차 오실 분이십니다!" 하고 외치고 있었습니다. 

9. 영원무궁 하도록 살아 계셔서 그 보좌에 앉아 계신 분께, 그 생물들이 영광과 존귀와 감사를 드리고 있을 때에, 

10. 스물네 장로는 그 보좌에 앉아 계신 분 앞에 엎드려서, 영원무궁 하도록 살아 계신 분께 경배드리고, 자기들의 면류관을 벗어서, 보좌 앞에 내놓으면서 

11. "우리의 주님이신 하나님, 주님은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십니다. 주님께서 만물을 창조하셨으며, 만물은 주님의 뜻을 따라 생겨났고, 또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하고 외쳤습니다.

 

 

요한계시록

 

안녕하세요. 아동부 여러분! 우리는 지지난주부터 계속 요한계시록에 관해 살펴보고 있어요. 오늘도 이 계시록에 하나님을 향한 요한의 어떤 마음이 담겼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낭독] 여러분! 요한계시록은 성경의 가장 마지막에 등장하는 책이라고 했어요. 그래서 요한계시록은 성경의 맨 뒤를 펼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친구들! 지난 시간에 배운 말씀 기억나나요? 하나님께서 일곱 교회에 메시지를 보내셨어요. 그 교회들 중에는 믿음 안에서 잘 지내는 교회도 있었고 또 그렇지 못한 교회도 있었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교회들이 처음 믿은 그 믿음을 다시 찾길 바라셨어요. 오늘은 일곱 교회 이야기에 이어, 요한이 환상 중에 본 이야기를 알아볼 거예요. 

 

하나님의 의자(보좌)

 

요한계시록에는 환상적인 이야기가 자주 등장해요. 오늘도 요한은 상상 속에서 나올 법한 신기한 경험을 했는데요. 어떤 이야기인지 함께 들어봐요. 

 

어느 날, 요한은 신비한 초대를 받았어요. 성령님께서 요한에게 환상을 보여주신 거예요. 그 환상에는 크고 근사한 의자 하나가 있었고, 그 의자에 하나님이 앉아계셨어요. 의자에 앉아계신 하나님은 밝은 빛의 모습으로 그곳에 계셨어요. 그리고 의자 주위로 금 모자를 쓴 스물 네 명의 장로들이 있었어요. 그뿐만 아니었어요. 하나님이 계신 의자 주위에는 활활 타오르는 일곱 개의 불꽃(횃불)도 있었어요. 뭔가 특이하고 신기한 모습임에 틀림없어요.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니었어요. 하나님이 앉으신 의자 주위에는 네 개의 커다란 동물이 있었는데, 그 모습이 정말 특이했어요. 성경을 보면, 그 동물들은 사자 같기도 하고, 송아지 같기도 하고 또 사람 같기도 하며 독수리처럼 생겼다고 기록되어 있어요. 

 

하나님을 찬양

 

그런데 이 특이한 동물들은 밤낮 쉬지 않고 한 가지 행동을 반복했는데 그게 뭘까요? 힌트 나갑니다. “거룩하십니다, 거룩하십니다, 거룩하십니다, 전능하신 분, 주 하나님! 전에도 계셨으며, 지금도 계시며, 또 장차 오실 분이십니다(8).”이 특이한 동물들은 지금 무엇을 하는 중일까요? 맞아요.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어요. 우리는 찬양을 항상 노래라고 생각하는데, 찬양에는 하나님을 향한 ‘고백과 이야기’도 포함돼요. 동물들은 하나님은 특별하시고, 옛날에도 계셨고, 지금도 계시고, 앞으로도 계실 분이라고 말하고 있는 거예요. 

 

이 동물들뿐만 아니라 하나님 곁에 있던 스물 네 명의 장로들도 하나님을 찬양했어요. “우리의 주님이신 하나님, 주님은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십니다. 주님께서 만물을 창조하셨으며, 만물은 주님의 뜻을 따라 생겨났고, 또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11).” 이 말을 우리 친구들이 이해하기에는 좀 어려울 거예요. 쉽게 말해 이런 말이에요. 장로들이 한 말은 “하나님은 참 대단하시고 위대하세요. 하나님은 세상 모든 것을 창조하셨고, 이 세상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어요.”라는 말과 같아요. 

 

창조주 하나님 

 

아동부 여러분! 오늘 말씀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우리에게 알려줬어요. 요한이 환상 중에 본 하나님은 어떤 분이셨죠? 하나님은 아주 특별하실 뿐만 아니라, 지금도 계시고 앞으로도 계실 분이세요. 그리고 하나님은 목사님과 우리 친구들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부모님도 만들었고 세상 모든 것들을 만드신 분이세요. 그리고 세상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고요. 

 

여러분! 계시록은 좀 특별한 책이라서 혼자 읽기에는 어려움이 많지만, 그래도 말씀 시간을 통해 조금씩 배워 봐요. 오늘 배운 말씀 기억하며, 함께 기도하고 말씀 마칠게요. 

 

 

이작가야의 말씀창고

안녕하세요 이작가야입니다. 말씀을 묵상합니다.

www.youtube.com

 

이작가야의 문학생활

이작가야의 문학생활 (Lee's LiteratureLife)

www.youtube.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