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청파 Note

[청파 Note / 유아유치부] 기도의 사람, 다니엘

20230129 청파교회 유아유치부 설교

 

기도의 사람, 다니엘

 

<다니엘 6장 20-22절>

 

20. 왕은 슬픈 목소리로 외치며, 다니엘에게 말하였다. "살아 계신 하나님의 종 다니엘은 들으시오, 그대가 늘 섬기는 그대의 하나님이 그대를 사자들로부터 구해 주셨소?" 

21. 다니엘이 왕에게 아뢰었다. "임금님의 만수무강을 빕니다. 

22. 나의 하나님이 천사를 보내셔서 사자들의 입을 막으셨으므로, 사자들이 나를 해치지 못하였습니다. 그것은, 하나님 앞에서 나에게는 죄가 없다는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설교

 

  1. 여러분! 우리는 계속해서 다니엘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요. 
  2. 오늘 드디어 마지막으로 다니엘의 이야기를 나누게 돼요. 

 

  1. 젊었던 다니엘은 이제 나이가 아주 많아졌어요. 다니엘이 할아버지가 된 거예요. 
  2. 그런데 친구들! 다니엘을 잡아간 나라가 어느 나라라고 했었나요? 바빌론이에요.
  3. 그런데 세월이 흐르면서 바빌론은 망하게 되었고 대신 페르시아라는 힘센 나라가 등장했어요.
  4. 그래서 다니엘이제 바빌론이 아니라 페르시아에 지배를 받게 되었어요. 

 

  1. 그런데 다니엘바빌론 느부갓네살 왕뿐 아니라 페르시아 다리오 왕에게도 예쁨을 받았어요. 
  2. 그래서 페르시아 사람들다니엘을 시기하고 미워했어요. 
  3. 다니엘에게 나쁜 점이 하나도 없었는데, 그 중에 한 가지 흠 잡힐 만한 게 있었어요.
  4. 다니엘매일매일 정해진 시간하나님께 기도를 드렸던 거예요. 
  5. 다니엘을 미워했던 사람들30일 동안 다른 신에게 기도하지 못하는 법을 만들었어요. 
  6. 그리고 만약 이 법을 어길 경우에는 사자 굴에 던져 사자의 밥이 되게 했어요. 

 

  1. 다니엘도 이 사실을 알게 됐어요. 
  2. 하지만 다니엘 평소처럼 예루살렘을 향해 창문을 열고 하나님께 기도했어요. 
  3. 그는 사자 굴에 던져지는 것보다 하나님을 더 두려워했던 사람이었어요. 

 

  1. 결국 다니엘기도를 드렸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다니엘사자 굴에 던져지고 말았어요
  2. 다음 날! 페르시아 왕다니엘이 살아있는지 궁금해서 사자 굴로 향했어요.
  3. 그럼 여러분! 다니엘은 사자들의 밥이 되었을까요? 

 

  1. 하나님이 보내신 천사들이 사자들의 입을 막아주셔서 다니엘은 멀쩡할 수 있었어요. 
  2. 그리고 페르시아 왕은 모든 게 다니엘을 죽이려던 나쁜 신하들의 속임수임을 알게 됐어요.
  3. 그래서 페르시아 왕은 다니엘 대신 나쁜 신하들을 사자 굴어 던져 넣었어요
  4. 결국 나쁜 신하들굶주린 사자들에게 잡아먹히고 말았어요.

 

  1. 유아유치부 여러분! 다니엘믿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친구였어요. 
  2. 믿음을 지키기 어려운 상황도 많았지만, 그는 끝까지 하나님의 도움을 믿었어요.

 

  1. 우리 친구들도 살다보면, 하나님과 멀어지게 하는 방해꾼들을 많이 만나게 될 거예요. 
  2. 미움, 다툼, 시기, 질투 등과 같은 방해꾼들 말이에요.
  3. 그런 마음이 들 때, 하나님께 도움을 구해보세요
  4. 다니엘을 도운 하나님우리 친구들을 반드시 도와줄 거예요. 
  5. 기도의 사람, 다니엘을 본 받는 우리 친구들이 되어요. 함께 기도할게요. 
 

이작가야의 말씀살롱

안녕하세요. 이작가야의 말씀살롱(BibleSalon)입니다. 다양한 감수성과 인문학 관점을 통해 말씀을 묵상합니다. 신앙이라는 순례길에 좋은 벗이 되면 좋겠습니다!

www.youtube.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