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청파 Note

[청파 Note / 유아유치부] 주인 되신 하나님을 인정해요

20230115 청파교회 유아유치부 설교

 

주인 되신 하나님을 인정해요

 

<다니엘 2장 46-47절>

 

46. 느부갓네살 왕이 엎드려서 다니엘에게 절하고, 예물과 향품을 그에게 주도록 명령을 내렸다. 

47. 왕이 다니엘에게 말하였다. "그대들의 하나님은 참으로 모든 신 가운데서 으뜸가는 신이시요, 모든 왕 가운데서 으뜸가는 군주이시다. 그대가 이 비밀을 드러낼 수 있었으니, 과연 그대의 하나님은 비밀을 드러내는 분이시다."

 

 

설교

 

  1. 여러분! 지난주에 우리 친구들을 찾아온 사람이 누구였죠? 다니엘이에요. 
  2. 오늘도 다니엘이 여러분을 찾아왔는데, 어떤 이야기를 들고 왔는지 한번 들어보도록 해요. 

 

  1. 다니엘과 친구들하나님이 싫어하는 음식을 먹지 않고, 믿음을 잘 지켰어요
  2. 그래서 하나님이 다니엘과 친구들에게 많은 선물을 주셨어요(똑똑함/지혜). 
  3.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다니엘과 친구들에게 아주 이상한 일이 일어났어요

 

  1. 어느 날! 바빌론 왕이 꿈을 꾸었어요. 그리고 잠에서 깼어요. 
  2. 그런데 왕은 자신이 꾼 꿈이 기억나지 않았어요. 그런데 계속 꿈 때문에 기분이 안 좋았어요.

 

  1. 그래서 바빌론 왕은 

(1) 내가 꾼 꿈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 

(2) 그리고 그 꿈이 무엇을 뜻하는 아는 사람

을 찾기 시작했어요. 

 

  1. 똑똑한 사람들이 많이 왕을 찾아왔지만, 아무도 왕이 꾼 꿈을 알 수 없었어요.  
  2. 그런데 왕은 오히려 화를 내며, 똑똑한 사람들을 모조리 죽이라고 명령했어요. 

 

  1. 다니엘과 친구들죽을 위기에 처했어요
  2. 그래서 다니엘과 친구들은 하나님께 도움을 구했어요.  

 

  1. 다니엘과 친구들은 어떻게 됐을까요? 
  2. 하나님은 다니엘에게 나타나 왕이 꾼 꿈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또 그 뜻도 알려주었어요

 

  1. 바빌론 왕자신의 꿈을 맞추고 그 뜻을 알려준 다니엘에게 너무 큰 고마움을 느꼈어요
  2. 그리고 무엇보다 다니엘을 도운 하나님이 너무 대단하고, 위대한 분이라고 노래했어요. 

 

  1. 유아유치부 친구들! 
  2. 다니엘은 

(1) 나라도 잃고

(2) 가족도 잃고 

(3) 친구도 잃은

아주 아주 불쌍한 사람이었어요. 

 

  1. 하지만 다니엘은 불평불만하지 않았어요
  2. 자신의 상황이 안 좋다고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았어요
  3. 오히려 다니엘하나님이 도와주실 것을 끝까지 믿고, 기도했어요

 

  1. 유아유치부 친구들! 
  2. 하나님은 

(1) 내가 얼마나 크던 작던

(2) 또 내가 무엇을 잘하든 못하든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세요. 

 

24. 하나님은 

(1) 하나님을 잘 믿고

(2) 도움을 구하는 친구를 가장 사랑하고 예뻐하세요

 

25. 이 믿음 갖고 하루하루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어요. 함께 기도할게요. 

 

 

이작가야의 말씀살롱

안녕하세요. 이작가야의 말씀살롱(BibleSalon)입니다. 다양한 감수성과 인문학 관점을 통해 말씀을 묵상합니다. 신앙이라는 순례길에 좋은 벗이 되면 좋겠습니다!

www.youtube.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