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청파 Note

[청파 Note / 유아유치부] 지혜를 주시는 하나님

20230108 청파교회 유아유치부 설교

 

지혜를 주시는 하나님

 

<다니엘 1장 12-15절>

 

12. "부디 이 종들을 열흘 동안만 시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에게 채소를 주어 먹게 하고, 물을 주어 마시게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3. 그런 다음에, 우리의 얼굴빛과 왕이 내린 음식을 먹는 젊은이들의 얼굴빛을 비교하여 보시고, 이 종들의 요청을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그래서 감독관은 그 말을 따라서, 열흘 동안 시험해 보았다. 

15. 열흘이 지났을 때에 보니, 그들의 얼굴빛이 왕이 내린 음식을 먹은 젊은이들의 얼굴빛보다 좋고 건강하여 보였다.

 

 

설교

 

1. 안녕하세요! 오늘 우리 친구들을 찾아 온 사람이 있어요. 바로 다니엘이에요. 

2. 다니엘 들어본 친구 있나요? 다니엘은 어떤 사람이었나요? 믿음 좋은 다니엘을 알아볼게요. 

 

1. 다니엘이 살던 이스라엘아주 힘이 센 나라인 바빌론에 지배를 받고 있었어요. 

2. 그래서 이스라엘 사람들은 바빌론에 잡혀가고 말았어요. 

3. 그런데 바빌론은 유아유치부 친구들처럼 똑똑한 사람들도 잡아갔어요.

4. 그리고 자기 나라에 도움이 되게 하려고 그들을 (1) 열심히 먹이고 (2) 공부시켰어요. 

5. 똑똑한 다니엘과 그 친구들도 바빌론에 잡혀가서 열심히 돌봄을 받고 있었어요. 

 

1. 바빌론 왕이 똑똑한 친구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잔뜩 갖다 줬어요. 

2. 여러분! 어때요? 부하나 쫄병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잘 지내는 것 같지 않나요?

3. 그런데 다니엘과 친구들은 마음이 썩 좋지 않았어요

4. 왜냐면 왕이 준 음식에는 하나님이 싫어하는 음식도 있었기 때문이에요. 

 

1. 다니엘과 친구들은 고민에 빠졌어요. 

2. 왕이 준 음식을 먹지 않으면 먹을 게 없어서 굶어죽을 수도 있었기 때문이에요. 

3. 그런데 더 큰 문제이 음식을 먹으면, 하나님이 싫어한다는 것이었어요.  

4. 그래서 다니엘은 믿음을 갖고 모험을 해보기로 했어요. 

5. 다니엘과 친구들은 왕이 준 음식을 먹지 않고, 10일 동안 채소만 먹기로 다짐했어요. 

6. 그리고 우리의 건강이 나빠지는지, 좋아지는지 지켜봐달라고 말했어요. 

 

1. 여러분! 다니엘과 친구들은 어떻게 됐을까요? 

2. 왕이 준 음식을 먹을 때보다 훨씬 건강해졌어요. 

3. 하나님이 믿음을 지키려는 다니엘과 친구들을 도왔기 때문이에요. 

 

1. 청파교회 유아유치부 친구들! 

2.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을 잘 지키려는 사람을 무척 예뻐하세요. 

3. 하나님의 말씀을 잘 지킨다는 건 무슨 말일까요? 

4. 하나님이 좋아하는 것은 잘 지키고, 하나님이 싫어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을 말해요. 

5. 하나님이 좋아하는 것: (1) 하나님을 사랑하고 (2) 친구들도 사랑하는 것

6. 올 한 해, 하나님 말씀을 잘 지켜서 하나님께 예쁨 받는 우리 친구들이 되어요. 

 

 

이작가야의 말씀살롱

안녕하세요. 이작가야의 말씀살롱(BibleSalon)입니다. 다양한 감수성과 인문학 관점을 통해 말씀을 묵상합니다. 신앙이라는 순례길에 좋은 벗이 되면 좋겠습니다!

www.youtube.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