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청파 Note

[기도] 10월의 기도, 1

사랑의 하나님, 어느덧 9월이 가고 10월이 다가왔습니다. 더불어 가을은 조금씩 더 깊어져가고 있습니다. 주님께선 낮은 짧고 밤은 길어지게 만드심으로, 밖으로 향하던 우리의 시선을 각자의 내면을 향하게 하셨습니다. 어쩌면 우리를 당혹시킬지도 모를 이 낯선 시간들 속에서, 새로움을 잉태해 나가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해 주십시오. 

하나님께선 우리에게 한 해의 세 번째 계절을 허락하셔서, 우리를 창조의 동역자가 되게 하셨습니다. 주님의 그 초대에 아멘으로 응답하는 우리가 되겠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우리는 수많은 가능성을 품고 살면서도, 그 가능성을 묵혀둔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주님, 우리 안에 있는 생명의 씨앗들을 잘 바라보고 잘 키워낼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사랑의 주님, 나라가 좀 소란스럽습니다. 우리의 마음을 편치 않게 하는 일들이 계속해서 우리의 일상을 쫓아다닙니다. 그러나 주님, 이러한 때 일수록 우리도 덩달아 들뜨고 초조해하기보다, 자신이 선 자리에서 자신이 해야 할 몫을 잃지 않고 찾아가게 해 주십시오. 

때론 혼돈과 무질서가 새로운 것이 발견되고, 새로운 것들이 창조되는 시간이 될 수 있음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그 시간들을 견딜 힘과 여유 있는 마음을 허락해 주십시오. 날마다 채우시는 주님의 도움을 구하오니, 우리를 바른 길로 인도해 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작가야의 말씀살롱

안녕하세요. 이작가야의 말씀살롱(BibleSalon)입니다. 다양한 감수성과 인문학 관점을 통해 말씀을 묵상합니다. 신앙이라는 순례길에 좋은 벗이 되면 좋겠습니다!

www.youtube.com

 

728x90
728x90